CUSTOMER SERVICE

고객서비스

홈아이콘 HOME > 고객서비스 > 자주찾는질문/FAQ
근위경골절골술과 무릎 인공관절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4.7.10 조회 2976
이메일 hy7521990@naver.com 첨부파일
내 용

무릎인공관절술과 근위 경골 절골술의 차이점

근위 경골 절골술은 휜다리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도 시행가능한 수술법이고

퇴행성 관절염등 다양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수술을 합니다.

근위 경골 절골술은 체중이 한곳에 집중되어 관절의 손상을 일으키는 것을 막기 위한 방법으로 시행 되는 수술법으로 약간의 절골을 통해 수술이 진행 되는 반면, 무릎인공관절술은 관절면을 전체적으로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법으로 수술의 정도의 차이가 있으며, 질환의 진행 정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사람의 다리는 모두 곧게 뻗어있지는 않지만 모두 휜 다리라 부르지 않는 것처럼 교정이 필요한 휜 다리는 발목에서 안쪽 복숭아 뼈를 밀착시키고 두 발의 앞 발끝 부분이 서로 닿을 만큼 모은 상태에서 똑바로 서 있을 때 무릎 사이가 벌어진 경우 O형 휜 다리라 부를 수 있습니다.

O자형 휜 다리나 X자형 휜 다리는 체중이 전달되는 축이 무릎의 한쪽에 집중적으로 실리게 되어 관절의 퇴행성 변화가 일찍 발생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젊은 나이에도 퇴행성 관절염의 발병으로 인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에 휜 다리 교정은 꼭 필요한 치료법 입니다.

개방형근위 경골 절골술의 수술방법

무릎 아래 뼈의 안쪽을 절개하여 경골 상부를 절골한 뒤,

절골 부위에서 원하는 만큼 쐐기 모양으로 벌려 각도를 교정한 후

금속판으로 단단히 고정한 뒤 벌어진 부위에 골이식을 하는 수술법으로

수술 시 교정 정도를 조절하기 쉽고 관절의 손상 없이 다리길이 연장 효과가 있습니다. 수술 후 입원기간은 약 10일에서 14일 정도 필요하게 되며, 수술 후 1주일 이내에 보조기를 착용한 뒤 목발을 이용하여 걷는 것이 가능하고, 보조기와 목발은 약 6주간 사용하게 됩니다.

일상적인 생활은 약 8주 정도 후에 가능하며, 가벼운 운동은 수술 후 6개월부터 가능하며, 축구나 농구 같은 격렬한 스포츠는 약 1년 뒤부터 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수정  삭제
수정잠금해제
삭제잠금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