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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곤증 극복방법 [한양류마디병원]
글쓴이 홍보실(한류) 날짜 2017.3.27 조회 2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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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산류마티스 중점병원 [한양류마디병원] 홍보실 한 류입니다.

3월이 되어 봄에 접어들었는데요~
아직 아침, 저녁은 쌀쌀한 기운이 있지만 낮에는 햇살이 따뜻해요.
 요즘 점심을 먹고나서 업무를 보다보면 저도 모르게 졸음이 오는데요 ...
커피를 한잔 마시고 나면 눈이 번쩍 뜨이는 것 같은 느낌에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시게 됩니다.

 

 

하지만...커피를 마시는 것은 일시적인 각성효과라고 합니다.
카페인 덕분에 잠시 잠에서 깨는 듯해도 저처럼 물먹듯 자주 마시는 것은 오히려 피로한 기분이 더 들게 합니다. 사실 낮에 커피를 많이 마시면 밤에 잠이 오지않거나, 잠이 깊이 들지않았었어요.
졸리다고 카페인에 의존하지 말고,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걷기 합시다.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을 하고나면 과도한 긴장도 풀리고,
몸이 개운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비타민B1이나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1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는 콩, 팥, 보리 등 잡곡, 계란, 돼지고기, 시금치 등이 있으며,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는 각종 과일과 야채, 냉이, 쑥갓, 미나리, 달래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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